'앱'으로 하는 사랑 "정말 그렇게 남자를 만나?" 오마이뉴스


우선 해외의 온라인 데이팅 시장에 대해 조사해 보니 서양문화권에서 로맨틱 코메디 영화 ‘그는 당신에게 반하지 않았다’ 와 시트콤 ‘가십걸’ 등 극중 소재로 나올 만큼 자연스러운 문화로 자리 잡고 있었다. 온라인 데이팅앱의 가장 큰 문제는 상대를 잘 알지 못하는 상태에서 만남을 가진다는 것이다. 상대의 신원이 불분명한 데다 직업과 나이, 심지어 결혼 여부도 온라인상 정보와 다른 경우가 비일비재하다.


만약 실제 데이트를 하게 된다면 가족이나 친구들에게 어디서 데이트를 하는지 말해야 합니다. G밸리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결제시스템을 사용하는 홈페이지 구축시 먼저 PG사와 계약가능 여부를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성행위를 하게 되면 반드시 콘돔이나 백신 같은 성병 대책을 세우고, 정기적으로 성병검사를 하고, 성행위를 하기 전에 성병검사에 대한 경험을 이야기할 것. 또 반드시 상대와 자신의 동의를 확인할 것’을 적시하고 있다. 데이트 앱 사용자들은 앱 알고리즘이 잘못될 가능성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어야 한다. 핀켈과 동료 연구진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선호도를 규정할 수 있는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연구진은 파트너가 될 가능성이 있는 사람을 거르기 위해 수학 모델을 사용했다.


만약 이에 대한 답변을 회피한다면 당장 탈퇴하는 것을 권장한다. 지난 몇 년 동안 그룹 데이팅, 매일 한 명씩 소개해 주는 매칭 서비스 등 수많은 온라인 데이팅 서비스가 생겨났었다. 하지만 가장 최근에 우리의 눈길을 끄는 새로운 온라인 데이팅 서비스가 있으니, 바로 DuoDater이다.


물론 이 과정들은 모두 실제적인 첫 번째 데이트를 위한 것입니다. 첫 데이트를 통해 실제 대화를 하면서 상대방이 정말로 마음에 드는지 결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어떤 데이팅 앱을 찾을지 그리고 어떤 사진을 게시하고 자신을 표현할지 결정하는 것은 관계의 종류에 따라다릅니다. 진지한 연인 관계를 찾고 있는지 혹은 단지 가볍게 즐길 친구를 찾는가에 따라 결정해야합니다.


‘아무나 만나지 않는다’의 줄임말답게 가입 시 프로필 기본정보와 사진 3장을 업로드하면, 무작위 30명의 이성들이 프로필 심사를 진행한다. 합격점을 받은 사람만이 주선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신뢰도가 비교적 높다. 이 어플에서는 얼굴이 중요한 만큼, 나의 외모 역시 중요해서 3점 미만을 받을 시에는 가입시도 조차 실패할 수도 있다는 것은 단점. 그렇지만 통계적으로 회원들의 외모가 가장 높은 소셜데이팅 앱이라는 후문이. 온라인 데이팅 서비스에 대한 편견과 한계를 깨뜨리는 것이 ‘이음’이 지향하는 목표다.


구드룬 씨는 새로운 만남이나 데이트 상대가 필요할 때면 온라인 데이팅 앱인 틴더에 로그인해 연령대와 취미가 맞는 남성을 찾아 나선다. 과거 직장 생활을 할 때에는 일상 속에서 다양한 직장, 나이대, 문화적 배경의 남성들을 만날 기회가 많았지만 은퇴 이후부턴 틴더가 연애 공백을 채워주고 있다. “데이트는 연애나 결혼 전 거치는 진지한 교제이기 앞서 다양한 새 상대와 유쾌한 대화와 여가를 공유할 수 있는 기회”라고 그녀는 말한다.


소셜데이팅으로 만난 이성과 8개월 째 연애를 하고 있는 취업 준비생 김아무개씨는 "인터넷으론 사람을 만나볼 생각을 아예 안 했다"면서 "카톡이랑 똑같다, 반응도 바로 확인되고 엄지 두 개만 있으면 할 수 있다"고 말했다. 먼저 이들이 버젓이 사용하고 있는 위치 기반 서비스의 문제다. 하이데어, 후즈히어(Who's here), 1km 등은 LBS를 응용한 대표적인 소셜데이팅 어플이다.


즉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대면만남이 어려워지자, 데이팅앱에서 만난 불특정 다수와 성관계를 쉽게 맺어 일어난 사태라는 것이다. 소셜 데이팅은 대체로 긍정적인 결과를 낳는 것으로 나타났다. 2013년 하버드대와 시카고대가 공동으로 진행한 연구에 따르면 소셜 데이팅을 통해 결혼한 커플은 오프라인에서 이뤄진 커플보다 이혼할 확률이 상대적으로 낮았고 만족도는 더 높았다. 또 스탠퍼드대 연구진은 결혼까지 이어진 커플이 처음 만나게 된 계기를 분석한 결과 온라인으로 처음 만났던 커플이 오프라인에서 만난 커플보다 결혼까지 이어진 속도가 더 빨랐다는 연구 결과를 내놓았다. 선임 연구자 겸 행동 경제학자 스테판 화이트 박사는 이번 연구를 통해 여성은 40대에 들어서기 전에 남성을 선택하려 하는 반면, 남성은 40세에 들어선 이후 여성을 선택한다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었다.

오피가이드 오피가이드 서울 오피 오피사이트 오피 모음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